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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 그럼 우린 어떻게 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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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배터리의 과제 = 그럼 우린 어떻게 해야 할까.
중국산LFP배터리의 질주를 보고만 있어야 하는 걸까.
폐LFP배터리의 친환경적인 처리를 강제하는 생산자재활용책임(EPR) 제도를 도입하면 국내배터리업계도 보호하고,폐LFP배터리의 처리 문제도.
성과를 가늠하기 위해선 먼저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회복과배터리소재 수요 증가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보고 있다.
배터리소재 연구개발은 꾸준히 진행 중이며, 올해에는LFP(리튬인산철) 양극재에 사용될 전구체 제조 기술 개발에도 성공했다.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폐LFP배터리재활용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관련 협업중인 케이피에스에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7일 오후 2시 5분 현재.
이에 따라폐LFP배터리의 재활용 기술에 대한 연구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연구팀이 개발한 이 기술은 방전된폐리튬이온배터리를 선별 공정 없이 단순.
한국지질자원연구원(KIGAM)은 자원활용연구본부 김병수 박사팀이.
하지만 기존 폐배터리재활용 연구는 주로 니켈과 코발트, 망간, 알루미늄을 사용하는배터리에 집중돼 왔다.
폐LFP배터리재활용 기술을 개발한 KIGAM 연구진(왼쪽부터 최지혁 박사, 김병수 박사, 유정현 박사) (사진=한국지질자원연구원.
건 재활용이 어렵다는 데 있다”며 “테슬라를 비롯해 저가 전기차를 생산하려는 제조사들이 중국산LFP배터리를 도입하거나LFP배터리개발에 뛰어들고 있는데 앞으로폐LFP배터리처리가 문제로 떠오를 것”이라고 했다.
리사이클링 원료의 사용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성일하이텍이폐LFP전지를 수거해 양극재로부터 전구체와 탄산리튬을 회수하면, 탑.
양극재를 대량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배터리시장 변화에 발맞춘 전략도 이번 협약에 포함됐다.
재활용이 어렵다는 데 있다”며 “테슬라를 비롯해 저가 전기차를 생산하려는 제조사들이 중국산LFP배터리를 도입하거나LFP배터리개발에 뛰어들고 있는데, 앞으로폐LFP배터리처리가 문제로 떠오를 것”이라고 했다.
7일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자원활용연구본부 연구진이 저온 건식 방식을 적용한 리튬·인산·철(LFP)폐리튬이온배터리재활용 기술 개발에 세계 처음으로 성공했다고 밝혔다.
2030년 기준LFP배터리가 세계 전기차배터리의 55% 이상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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